사람과 사람사이(사사사)

부산은행 희망가꾸기적금소개 본문

리뷰/이것저것

부산은행 희망가꾸기적금소개

C드레곤 2021. 1. 19. 14: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가 되면 적금 많이들 알아봤었는데 요즘은 주식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적금은 가입하는 사람도 별로 없다고 하네요.

은행에서도 굳이 적금을 추천하지 않는 것도갘구ㅛ.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우대적금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장애인 우대적금이 많았었는데요. 2~3년 전부터 던가 좀 까다로워진 부분이 생겼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애인 우대 적금은 장애등급을 보지 않는 적금입니다.

 

 

 

 

저는 작년에 1년 만기로 가입했었습니다.

오늘 만기가 되어 해지하고 다시 적금을 가입하고 왔지요.

작년에는 4%였던 것 같은데 올해에는 더 낮아졌네요.

그럼 간단히 부산은행 BNK 희망가꾸기 자유적립식 적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소외계층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이렇게 있습니다.

금액은 월 1000원에서 최대 250000원까지 자유적립식으로 가능합니다.

이율은 1년은 3.5%,

2년은 3.7%,

3년은 3.8%입니다.(2021.01.19 기준)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은 대상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가령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증명서나 장애인복지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 계모임 하는 게 있어서 가입을 했어요.

서울에도 부산은행이 많아진 것 같네요.

을지로지점을 비롯하여 홍대, 여의도, 강남지점을 비롯하여

구로디지털 지점, 성수점, 잠실점 정도가 있네요.

저는 우리 집에서 비교적 가까우면서 찾기 쉬운 성수점을 다녀왔습니다.

성수지점은 2호선 성수역 4번 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1분 정도만 걸어가면 큰 건물이 하나 있어요.

광명타워였던 것 같은데 1층에 건국 약국이 있습니다.

이 건물 2층에 부산은행이 있어요.

직원도 친절하시답니다^^

혹시라도 소외계층 적금에관심있는 분추께천드립니다.

 

😁

place.map.kakao.com/1325009019?service=search_pc

 

부산은행 성수동지점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92 광명타워 203호 (성수동2가 314-5)

place.map.kakao.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