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사이(사사사)

서울다누림관광 미니밴 이용 후기 본문

about 장애

서울다누림관광 미니밴 이용 후기

C드레곤 2022. 7. 29. 04:53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레곤입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입니다만 휴가를 마치신 분들도 계시겠고요. 휴가를 앞두고 계신분들도 있을 줄 압니다.

오늘은 제가 며칠 전 이용한 '서울다누림관광 미니밴' 이용 후기를 남기려합니다.

서울다누림관광 이란?

서울관광재단 산하의 기관으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등 관광 약자를 위한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을 목표로 관광약자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려면 우선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서울다누림관광 (seouldanurim.net)

 

서울다누림관광

누구나 편리한 서울시 공식 무장애 관광 홈페이지

www.seouldanurim.net

 

서울다누림관광 (seouldanurim.net)

 

다누림관광의 슬로건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입니다.

너무멋지고 좋은 문구이지요.

회원 가입을 하셨다면

이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자유여행과 시티투어입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하여 백신 접종 및 장례식 방문도 도와주신답니다.

하나 더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영상해설 투어도 진행중이지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자유여행 그 중에서도 미니밴 이용입니다.

자유 여행 중 버스대여도 가능하지만 개인은 되지 않으며 기관만 가능하기에 우리는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7월 25일부터 2박3일을 신청하여 서울에서 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슬로건과 같이 접근성도 좋은 편이라 시각장애인들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이해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차근차근 훑어 보면서 이용하면 됩니다.   예약이 되면 1~2일 내로 담당자께서 승인이 되었다며 전화를 주십니다. 상세 일정과 안내사항을 알려주시니 이 때 궁금한 사항들을 물어보면 친절하게 모두 대답해주십니다. 다누림관광 자유여행 미니밴 이용의 장점은 1. 유류비와 기사님 식사비 숙박을 할 경우 기사님의 숙박비 50,000원만 지불하면 됩니다.매우 저렴하다는 사실입니다. 2. 차량이 솔라티 라는 봉고차로 휠체어는 2대정도 그리고 좌석은 5석정도이며 공간이 넓어 이용하는데 매우 여유롭습니다. 3. 기사님이 친절하시고 승차감도 좋은 편입니다.   그럼 저희 가족의 다누림관광 미니밴 이용 간단 후기입니다. 저희 가족은 시각장애인 부부와 6살 유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내가 5월부터 강릉으로 여행을 가자고 하면서 미리 호텔도 예약해 놨었습니다. 어떻게 이동을 하면 좋을까하면서 고민하다가 시각장애인 심부름센터 차량인 '복지콜'을 이용하려 했지만 사정이 되지 않아 다누림관광 미니밴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다누림관광에 대해서는 대략 알고 있엇지만 걱정이 되는 부분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첫째로는 주로 지체장애인들이 많이 이용하는걸로 알고 있던터라 시각장애인을 잘 안내해 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이 많은 단톡방에 사용 경험을 물어보기도 하였고 상담원께도 우리의 사정을 말씀드려서인지 기사님은 최고였습니다. 둘째, 승차감이 걱정이었습니다. 6살 아이가 함께 가는지라 그리고 장거리이기에 승차감은 저희에게 중요했습니다. 검색해보면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결론은 기사님의 운전 노하우로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다누림관광 미니밴을 이용하면서 기분 좋았던 일도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바로

614일 이후 예약건에 한하여 피크닉세트를 선물로 준다고 하더군요.

경품은 피크닉매트+도시락통+보냉가방 세트입니다.

돗자리를 깜빡하고가져오지 못한 저희에게 피크닉매트는 정말 유용했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차량이 커서 주차할 때에 어려움이 종종 있었습니다. 다행히 기사님께서 우리가 신경 쓰이지 않게 적당한 장소에 잘 주차해주셔서 23일간 주차비가 하나도 나오지 않기도 했답니다.

최종 금액은 23일간

유류비를 총 550km을 이동하였고 곱하기 347원을 하였습니다.

통행료가 약 28,000원정도 나왔고요.

22만원이 좀 안되게 나왔네요.

이외에 기사님의 식비는 끼니 당 10,000원씩이었고 2박을 하여 1박에 50,000원씩 총 100,000원을 드렸습니다.

여행 경비가 적지 않게 나오기는 했지만 어느 여행보다도 시각장애가 있는 부부에게 그리고 유아가 있는 가족에게 아주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답니다.

걱정과 달리 기사님은 최고였습니다.

적극적으로 나서주시지는 않으셨지만 필요할 때마다 나타나 주셔서 도와주심은 물론이며 계획된 일정과 변동이 되거나 딜레이 되어도 묵묵히 다 이해해주셨습니다.

짜증이 나거나 불평을 하실 수도 있었을텐데 이해해주시고 함께해 주신 다누림관광 이민호기사님께 감사의 말씀도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가족은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또 다누림관광 미니밴을 또 이용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미니밴 이용방법이 잘 나와 있는 유튜브 링크도 소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pQyKR4Q-Tc

 

다누림관광 미니밴 이용은 연간 10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행만큼 즐겁고 많이 배우는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누림관광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행 누려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