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사이(사사사)

상계주공11단지 장터 본문

이야기/우리동네 이야기

상계주공11단지 장터

C드레곤 2020. 6. 4. 16:20
반응형

매주 수요일 마다우리 동네에는 장이 선다. 옆 단지 중앙에 야채가게, 생선가게를 비롯하여 어린이 옷과 먹거리들이다. 인기 있는 먹거리로는 곱창과 분식이 인기가 많으며, 최근에 들어온 칠리새우와 찹쌀 탕수육도 인기가 있는 편이다. 그 외에도 돈가스와 닭강정도 인기가 좋지만 나는 별로 사지 않게 된다.
어제는 묵사발을 사다 먹었는데 시원하고 맛도 좋았다. 족발집과 장어집도 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몰리지는 않는것 같다. 족발은 예전에 많이 사 먹어 지만 한번 맛없는 족발을 먹은 후로는 사 먹지 않게 되었다. 어제 처음 본 가게는 아이들 완구를 저렴하게 파는 곳이었는데 주로 장난감과 색연필 그리고 스티커북 위주들이었다. 우리 꾸러기에게도 하나 주려고 난 요리놀이 토이북을 구매했다. 가격은 20퍼센트 할인하여 17400원이었다. 온누리상품권도 취급하셔서 사용하였다. 매주 혹은 2주에 한 번이라도 수요일이면 곱창을 사다 먹으며 술 한잔 하였는데 어제는 알곱창이 아닌 야채곱창을 사다가 먹었다. 우리 꾸러기의 엄마는 알곱창을 더 좋아하는데 어제는 오랜만에 내가 야채곱창이 먹고 싶어서 사 봤다.
정이 넘치고,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이 동네 이 장터가 좋다.
참 야채곱창은 1인분에 7000원, 2인분에 12000원이며, 알곱창은 1인분에 9000원, 2인분에 16000원이다.

근처 사는 분들 수요일에 놀러 오세요^^

반응형
Comments